JTBC 뉴스룸 다시보기 2019년 1월 30일 '드루킹 공모' 인정

JTBC 뉴스룸 다시보기 2019년 1월 30일 '드루킹 공모' 인정

다온아빠 0 7955


JTBC 게시일: 2019. 1. 30.



1. '드루킹 공모' 인정…김경수 지사 법정구속

드루킹 일당과 공모해서 댓글을 조작한 혐의 등을 받는 김경수 경남지사가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습니다. 김 지사는 성창호 부장판사가 구속된 양승태 전 대법원장의 비서실 출신이라는 점을 들어 두 사람이 특수 관계라고 반발했습니다.

2. 텔레그램·기사 링크…'발목 잡힌' 김경수

법원은 김경수 지사가 텔레그램을 이용해 드루킹에게 11건의 기사를 보낸 것에 대해서 댓글 조작을 지시한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또 김 지사가 보낸 기사 링크와 드루킹이 김 지사에게 건넨 온라인 정보 보고 역시 유죄 판단의 근거로 봤습니다.

3. 야 '대선 정당성' 거론…여, 재판부 비판

김경수 지사가 법정 구속되자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 표명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며 "대선 승리의 정당성이 의심된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반면, 민주당은 "최악의 판결"이라며 재판부의 편향성을 정면으로 비판했습니다.

4. 임종헌 변호인 전원사임…'재판 보이콧'

오늘(30일) 예정된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의 첫 정식 재판이 변호인 전원 사임에 따라 일단 취소됐습니다. 사실상 '재판 보이콧' 선언으로 풀이됩니다. 이런 가운데, 사법 농단 사태가 외부로 밝혀지는 데 불씨가 된 이탄희 판사가 잠시 후 뉴스룸에 직접 출연해서 입장을 밝힙니다.

5. "트럼프, 북 비핵화 수조원대 경제지원"

트럼프 행정부가 북한의 비핵화를 유도하기 위해서 수조 원대의 경제 지원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미국 워싱턴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이런 제안은 미국이 북·미 실무회담에서 제시했고 이어질 회담에서 최종 조율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6. '광주형 일자리' 노사민정, 합의안 의결

광주형 일자리 협상이 타결됐습니다. 광주광역시 노사민정 협의회는 광주시가 현대자동차와 맺은 광주 완성차공장 건립을 위한 잠정 합의안을 의결했습니다.

7. 화분·가위 던진 '갑질'…이명희 공소장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부인 이명희 씨의 폭언과 폭행 등 '갑질'이 고스란히 담긴 공소장 내용이 공개됐습니다. 이 씨는 직원들에게 화분은 물론, 철제 가위, 책 등을 가리지 않고 마구 던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8. 천연염색 '헤나' 논란…피해자 vs 업체

천연 식물을 통한 염색으로 알려진 헤나에 대한 부작용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화학염색보다 부작용이 적고 안전하다고 해서 인기였는데, 뭐가 문제인지 밀착카메라에서 취재했습니다.

 

아재감성 아재공간 다온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