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걷기로 어르신 치매예방

은평구 걷기로 어르신 치매예방

은평구, 걷기로 어르신 치매예방

“걷기로 뇌 건강, 걷기로 치매예방”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걷기운동 후 체중·허리둘레, 혈압 평균수치 감소, 인지기능 향상


[내외통신] 여성욱 기자=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은평구민 걷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르신의 치매예방을 위해『걷기로 내 건강을! 걷기로 뇌 건강을!』걷기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뇌건강 프로그램은 특수 제작한 매트 위에서 정해진 규칙에 따라 걷기동작과 함께 손동작을 결합하여
인지기능 향상 위한 “뇌”자극 운동프로그램으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상명대학교 스포츠과학연구소와 연계하여 2018년 1월부터 6개월씩(주3회/1시간) 치매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걷기 운동을 2회기 진행하였다.

6개월간 운동 후 체중·허리둘레가 줄었고, 혈압의 평균수치 낮아졌으며, 인지기능향상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하지근력과 걷기속도가 운동전보다 향상되어 인지검사(K-MMSE)에서도 운동 후 인지기능(기억)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소 관계자는 “뇌건강 운동교실 참여 어르신들의 운동참여율 및 만족도가 매우 높아 2019년 1월부터 3기를 모집하여 6개월간 운영할 계획이며 은평구 어르신들의 치매예방 관리에 힘쓰고자 노력 할 것”이라고 하였다.

신청방법은 은평구보건소 체력측정실(☎351-8626)에서 유선으로만 받고 있으며 선착순 마감이다.

출처 : 내외통신(http://www.nwtnews.co.kr)
http://www.nw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443#0AHI

 

아재감성 아재공간 다온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