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역시 BMW 달리는 김해공항 BMW 사고 최근 근황 사고결과

오,역시 BMW 달리는 김해공항 BMW 사고 최근 근황 사고결과

다온아빠 0 8932

YTN 게시일: 2018. 7. 12.


■ 한문철 / 변호사, 이종훈 / 정치평론가, 김태현 / 변호사

[앵커]
부산 김해공항에서 과속으로 달리던 승용차가 택시를 들이받아 택시기사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고 블랙박스 영상까지 공개되면서 국민 공분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전문가 세 분 모셨습니다. 한문철 교통전문변호사, 이종훈 정치평론가 그리고 김태현 변호사 모셨습니다. 세 분 어서 오세요.

운전석의 그 남자, 누구였을까요? 주제어 보시죠. 국민의 공분을 일으킨 사고입니다. 먼저 사고 개요와 정황부터 정리를 해 드리겠습니다. 그래픽 함께 보시죠. 김해공항 BMW 질주 사고입니다. 지난 10일 오후 김해공항 국제선 청사 앞 진입로에서 BMW가 정차해 있던 택시기사를 들이받은 사고입니다. 택시기사는 안타깝게도 여전히 의식불명 상태고요. 오늘 경찰이 차량에 탑승하고 있었던 세 사람에 대해서 밝혔습니다. 운전자 정 모 씨, 에어부산 사무실 직원으로 밝혀졌고요. 동승자 A씨는 에어부산의 승무원, 동승자 B씨는 협력업체 직원으로 밝혀졌습니다.

김태현 변호사님, 절대 속도를 내서는 안 되는 구간을 저렇게 빨리 지나간 사람이 누구일까. 알고 보니까 항공사 직원이었습니다.

[인터뷰]
이제 그건 두 가지인데 하나는 우리가 이제 딱 머릿속에 들어올 때 항공사 직원이라고 하면 비행기 탑승하는 승무원이 아니더라도 안내하는 내부에서 근무하는 직원이라도 고객에 대한 보호의무라는 것을 항상 머릿속에 가지고 있어야 되는데 그런데 어떻게 저런 공항에서 사고를 냈다는 사람이 그냥 관광하러 온 관광객도 아니고 항공사 직원이라는 데 더 놀라운 거고 또 하나는 에어부산 직원이라고 하면 공항을 많이 드나들었을 겁니다. 초행길이 아닐 거예요.

아주 백 번 양보해서 커브길이 있으니까 길을 잘 모르는 초행길이라고 하면 내가 길이 익숙치 않아서 갑자기 그렇게 급커브가 있는지 몰랐다, 이런 변명이나 좀 통할 텐데 이건 항공사 직원이기 때문에 저 길에 대해서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지 않겠습니까? 그러니까 저런 사고를 냈다라는 것이 선뜻 납득이 되지 않는 거죠.

[앵커]
많은 분들이 블랙박스 영상을 보고 그렇게 얘기를 합니다. 설득이 참 안 되는 그런 상황인데 항공사 관계자는 어떤 얘기를 했는지 들어보시죠.

[공항 관계자 : 근무한 지는 둘 다 좀 된 분입니다. 우리 회사에서. 도로 상황을 아마 잘 알 텐데. 일부에서 속도를 즐기려고 밟았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그건 아닌 거로….]

[앵커]
오늘 한문철 교통전문 변호사를 저희가 모셨는데요. 많은 사고를 보셨을 텐데 커브길에서 지금 차량의 움직임을 보면 어떤 원인으로 좀 분석되십니까?

[인터뷰]
첫째는 속도가 높았고요. 자동차가 쭉 뻗은 길에서는 제한속도 범위 내에서 가면 되지만 커브길에서는 원심력에 의해서 차가 튕겨나갈 수가 있습니다. 오히려 제한속도보다 줄였어야 되는데 제한속도의 몇 배 되는 것 같아요. 저기가 제한속도 시속 40km로 알고 있는데요. 그런데 달리는 느낌을 보면 100km가 넘어서는 것 같고요. 한 120-30까지 달린 것 같아요.

[앵커]
120, 130까지 달렸고...

[인터뷰]
왼쪽으로 틀어야 되는데 틀지 못하고 원심력이 있죠. 그 상황에서 운전대, 핸들 제어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앵커]
그럼 저기를 많이 다니는 분이 저렇게 커브를 몰랐다는 게 많은 분들이 이해가 안 가는 상황인 것 같거든요.

[인터뷰]
보도된 바에 의하면 그 직원이 교육이 있는데 교육시간이 10분밖에 안 남아서 늦어서 그랬다고 그러는데 그 10분 먼저 가려다가 괜히 무고한 택시기...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807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2018년 11월23일 11시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1&aid=0010485771

양 판사는 정씨가 구속돼 구금 생활 중 잘못을 뉘우치고 피해 보상을 위해 합의금 7천만원을 지급한 점, 피해자 형제로부터 선처를 받은 점, 피해자 본인도 눈을 깜박이는 방식으로 합의에 대한 의사를 밝힌 점 등은 양형에 유리한 부분이라고 판단했다.

 

7천만원 주고 합의

금고2년행 



0 Comments
State
  • 현재 접속자 16 명
  • 오늘 방문자 464 명
  • 어제 방문자 515 명
  • 최대 방문자 2,412 명
  • 전체 방문자 1,680,592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