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골목 민주주의 이끌 시민소통리더 양성

은평구 골목 민주주의 이끌 시민소통리더 양성

다온아빠 0 3136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자치분권의 시대에 골목 민주주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 현장에서 소통을 촉진하는 전문리더를 기르는 「은평 시민소통리더 양성 기본과정(Ⅱ)」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2018 은평구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제안되었으며, 지난 3월 기본과정(Ⅰ)을 은평구 참여예산위원장단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기본과정(Ⅱ)에서는 교육대상을 확대하여 주민들이 참여 하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하였다.


소통이 필요한 현장에 맞는 실전중심 교육을 통해 주민들의 리더십을 키우고 맞춤형 소통리더로서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오는 23일까지 매주 월, 목요일 오후 7시~9시30분까지, 총 7회차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참여와 협력을 이끄는 공동체 리더십”이라는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공동체가 원하는 리더의 회의기술”에 대한 실천워크숍을 진행하고, 이어서 갈현1동과 불광2동 현장탐방을 통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일구어낸 변화를 확인하고 공동체 안에서 리더의 역할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실천역량 강화와 민주적 소통문화를 활성화하는 기반을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ttp://www.womannews.net/detail.php?number=155235&thread=22r12r01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