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뉴스룸 2017년 11월 12일 (일) 뉴스룸 다시보기

jtbc 뉴스룸 2017년 11월 12일 (일) 뉴스룸 다시보기

다온아빠 0 8864

게시일: 2017. 11. 12.


1. "정치보복 의심"…MB 공항 발언 2:00

이명박 전 대통령이 오늘(12일) 중동으로 출국하기 전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작업과 관련해 처음으로 직접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명박/전 대통령 : 이것이 과연 개혁이냐, 감정 풀이냐, 정치 보복이냐, 이런 의심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군 사이버사 댓글조작을 보고 받았느냐는 질문엔 "상식에 벗어난 질문"이라며 불쾌감을 표시했습니다.

2. MB 향한 증거·진술…"조사 불가피" 8:13

이명박 전 대통령의 이런 입장 표명에도 불구하고 검찰 조사는 피할 수 없어 보입니다. 군 사이버사 운용에 직접 관여했다는 진술과 증거가 나왔기 때문인데, '문화·방송계 블랙리스트' 의혹, 또 실소유주 논란이 일고 있는 '다스'와 관련해서도 피고발인 신분이라 본인 조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3. 한·중 '고위급 대화체' 신설 가능성 15:02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어젯밤 열린 정상회담에서 사드 갈등으로 주춤했던 양국 간 교류협력을 정상하자는 데 공식 합의했습니다.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한·중 간 고위급 대화체가 구성될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4. 한림대 성심병원 '후원금 강요' 논란 20:49

간호사들에게 선정적인 춤을 강요한 의혹이 제기된 성심병원에서, 이번엔 간호사들을 상대로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에게 후원금을 내도록 알선했다는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선관위는 정치 자금법 위반 소지가 있다고 보고, 최근 병원 관계자를 서면으로 경고 조치했습니다.

5. "불법 체류자 단속 있다" 유인한 뒤… 24:37

불법 체류자 신분인 태국인 여성을, 단속을 핑계로 유인해 살해한 혐의로 한국인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불법 체류자라는 이유로 폭행과 폭언에 시달리는 등, 인권 사각지대에 놓인 외국인 노동자들의 실태를 취재했습니다.



0 Comments